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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 정보입력 > 가입완료

  • 심폴 구매회원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www.simpol.co.kr) (이하 "심폴"이라 함)를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심폴"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입점업체으로 구분이 됩니다.
    ① 일반회원(구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② 입점업체(판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안전서비스: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안전거래센터: 회사 서비스 이용 중 거래의 안전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제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기구를 말합니다.
    7) 분쟁조정센터: 원칙적으로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분쟁조정기구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핑관련 콘텐츠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 및 서비스
    ④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입점업체(판매자) 회원이 심폴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7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1) 개인회원 및 법인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①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

    3.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 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제12조에 기한 회원의 누적 신용도가 일정 점수 이하에 이른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심폴 구매서비스의 이용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주문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적립금,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 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4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2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취소)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제16조 (반품)
    1.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4. 반품 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6.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교환)
    1.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8조 (환불)
    1.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의 통장으로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3. 회원은 현금잔고로 환불된 금액을 통장으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출금요청을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0조 (구매안전 서비스)
    1.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입점업체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안전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약관’규정을 준용합니다.


    제4장 심폴 부가서비스의 이용


    제21조 (적립금 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이 심폴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상품 배송확인 등의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적립금을 회수합니다.
    2. 부여된 적립금은 부여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적립금는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3. 심폴 회원 중에 1년간 거래가 없고, 적립된 적립금이 5,000원 미만인 경우에는 휴면회원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적립된 적립금을 회수하게 됩니다.


    제22조 (할인쿠폰)
    1.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할인쿠폰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등 회사의 내규로 정한 일정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3조 (이용자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점수 차감
    2)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4) 이용계약의 해지
    5)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점수 차감은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원의 신용도 관리)
    1. 회사는 회사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회원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회원
    간의 거래에 있어서 회사는 회원에게 하기와 같이 상점과 벌점(이하 신용점수)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1) 일반부여
    ① 상점 : 회원가입시 5점 / 구매완료시 1점
    ② 벌점 : 미입금 주문취소시 2점 / 낙찰취소시 3점 / (무하자)주문취소시 2 ~3 점/ (하자)주문취소시 1점 / (무하자)반품시 4점 / (하자)반품시 1점
    2) 신용점수(벌점) 특별부여(벌점)
    ① 부여사유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심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본약관 및 본 정책에 정한 서비스 이용의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고의로 행하는 경우
    라.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금지 행위를 한 경우
    마. 기타 일반 상거래 질서와 신의칙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부여기준
    회사는 상기 부여사유에 의해 신용점수(벌점)를 특별 부여하는 경우 한 사안에 대하여 최대 20점을 한도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신용도는 회사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내부 기준에 불과하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25조 (저작물 책임)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쇼핑웹진,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심폴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권리침해신고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심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26조 (분쟁조정 센터)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분쟁조정 센터를 운영 합니다.
    2. 회사가 분쟁조정센터를 통하여 분쟁을 조정할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분쟁의 조정에 임하여야 합니다.
    3.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7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경매 부정행위
    1) 회사는 공정한 경매의 진행을 위하여 허위입찰이나 상습적인 낙찰취소, 경매 물품 구매 후 반품, 입찰방해, 낙찰가격 조작 등 일체의 불공정한
    경매 부정행위를 금합니다.
    2) 회사는 경매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입찰취소 처리를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입찰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금지행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제28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심폴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심폴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31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심폴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제 1 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0.04.01 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해 이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심폴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일부 항목만을 명시합니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심폴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심폴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및 항목
    1)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따르는 본인확인
    2)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 회원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3) 수취인 이름  주소  전화번호 : 상품과 경품 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인
    4)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이동전화번호정보 :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5) 기타 : 회원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당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받고 있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결제, 물품배송 및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구매회원약관 10조에 의한 이용계약 종료시,
    입점업체약관 제 12조에 의한 해지 시까지 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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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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